뜨개실 하울 헤라울 여름실
뜨개실 하울 헤라울 여름실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Kg2GF/btqV0EVJpNH/G0bX232UbXu3YYBrj5dbak/img.jpg)
앵콜스 뜨개실 쇼핑몰 이벤트 때, 할인 받아 구매한 실과 바늘.
구매 금액에 따라 앵콜스 뜨개실에서 사은품을 선택하게 해 주는데, 단추 모음이랑 지퍼를 선택했다.
설날 기념으로 복주머니 파우치를 만들려고 헤라울을 맞춤으로 구매했는데 사무실에 바쁜 일이 생겨 실꾸러미를 오늘 처음 풀어 보았다.
늦었지만 오늘부터 짬짬이 떠볼까 한다. 복주머니!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cDzyOs/btqVZSmqOwI/NtBasBFZJUcSp2PE6KjMeK/img.jpg)
좋은 실이 대폭 할인을 하여서 여름 뜨개를 위해 레이스 면사도 득템.
테이블 보나 티코스터를 떠 좋아하는 분들께 선물용으로 드리기 좋다.
위의 아사 태사(75g)는 할인 폭이 커서 정말 좋은 가격에 잘 산 것 같다. 성분은 린넨 70%, 실켓 면사 30%, 소품이나 여름 옷 만들기에 적당한 실이다. 얼른 옷 뜨는 거 배우고 싶다.
아래 작은 사이즈(25g)는 맥시 스윗 네덜란드 백프로 면사, 505번 린넨인데 컬러가 은은한 광택이 도는게 맘에 든다.
용량을 안 보고 샀더니 실제 받아보고 사이즈가 너무 앙증맞아 놀랐다. 컬러가 완전 취향이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IHtx0/btqV19OwNap/UJzV8zVA0PYO91d8xpqtOk/img.jpg)
튤립사 에티모 레드 코바늘.
컬러감이 좋아 평소 갖고 싶었는데, 코바늘 호수가 모두 있어 낭비다 싶어 그동안 꾹 참고 안 샀던 아이.
개당 앵콜스 뜨개실 가격, 11000원.
하지만 모든 품목 10% 할인이니, 선물 받는 기분으로 4호랑 10호 바늘 두 개를 집어 들었음.
사용해 봤다. 최고다.
에티모 레드는 다음 포스팅에서 비교 분석할 예정이라 자세한 설명은 오늘 자제하지만, 아마도 모든 코바늘을 다 에티모 레드로 바꿀 것 같다.
이쁜데다 사용감이 최고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mzaZp/btqVTH6RwKL/6mywcEMKm7Vr3pApgsDPy0/img.jpg)
사은품 2종.
앵콜스 뜨개실에서는 적립 금액에 따라 선택의 폭이 달라지는 사은품이 다양하게 있다.
픔목을 보면 내 돈 주고 사고 싶진 않지만, 웬지 언젠가 필요할 것 같은 있어도 없어도 그만인 것들.
그래서 사은품 고를 때 기분이 좋다.
이런 심리, 소비 심리학에선 뭐라고 하나요??
이번엔 언젠가 쉐타를 뜰 상상을 하며 단추를 선택했다. 그리고 동전 지갑 떠서 지퍼 달면 편하겠다 싶어 지퍼 묶음 픽했다.
당장 필요한 건 아니지만, 언젠가 소용될 아이들.
사은품이라 더 좋다.
아무리 할인 행사여도 과소비는 금물!
필요와 욕구 충족이 잘 조화를 이룬 재밌는 뜨개실 쇼핑이었다.